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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제공

디지털 취약계층의 맞춤형 지원 서비스 확대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이 공공기관 최초로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모바일 전자고지 요약 음성서비스’를 제공한다.

5일부터 공단은 고령자와 장애인 등과 같은 디지털 취약계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네이버 전자문서(모바일 전자고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개인이 보다 쉽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전자고지의 주요 내용을 요약해 음성으로 지원하는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

고객들은 이번 전자고지 서식의 고도화를 통해, 공단에서 네이버 앱으로 발송되는 모바일 전자 고지서의 요약 내용을 음성서비스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음성변환 요약 서비스가 적용되는 대표 서식은 지역고지서(건강보험, 국민연금 모바일 고지서), 대사증후군 주의군 안내, 연간급여일수 통보서, 소득 있는 피부양자 자격상실 예정안내문 등 총 62종이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요약 서비스 적용 서식을 확대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을 고려해 전자고지 안내 방식을 다양화하고, 고객의 필요와 요청에 따라 전자문서 안내유형별 맞춤형 템플릿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통을 기반으로 고객 편의를 확대해, 편리하고 명확한 정보 안내 등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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