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ood Job 자립생활센터 2020.05.11 10:40 조회 수 : 828
장애인고용공단, 비대면 일자리 개발 적극 추진
장애인고용공단, 비대면 일자리 개발 적극 추진- 장애특성을 고려한 온라인, 유통, 물류 분야 개발 주력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중증・여성・장년 장애인을 위한 비대면(언택트)분야 직업영역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그간 공단은 장애인 직업영역개발 사업을 통해 휠마스터(Wheel Master, 휠체어 등 병원 보조기기 소독・관리 직무), 편의점 스태프, 동료지원가, 네일 아티스트, 홀몸어르신살피미, 온라인상품정보원 등의 장애인 일자리를 꾸준히 만들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장애인 일자리 감소에 적극 대응하고자 장애특성을 고려한 온라인, 유통, 물류 분야의 비대면 일자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 이외에도 코로나 블루(코로나 감염 확산으로 나타나는 우울증) 해소 관련 직무 등 다양한 분야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한 직업영역개발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현재 추진 중인 장애인 일터 지키기뿐만 아니라 좀 더 선제적으로 장애인 직업영역개발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하여 위기상황을 돌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