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제공]채무조정부터 가정재무상담까지…서울금융복지센터 |
6일 서울복지재단 금융복지상담센터는 서울시민 2만1,000여명에게 6만6,982건의 상담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7월 마포구 공덕동에 개소한 후 약 4년만에 이룬 성과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파산면책 상담이 4만3,828건(65.4%)으로 가장 많았고, 정보제공 5,984건(8.9%), 개인회생 4,982건(7.4%), 워크아웃 3,356건(5.0%), 서비스연계 1,822건(2.7%), 재무설계 1,294건(1.9%) 순이다. 센터는 또한 대한법률구조공단, 가정법률상담소 등과 연계하여 센터를 찾은 시민 중 가계부채로 극심한 고통을 당하고 있으며 채무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취약계층 3,743명의 가계부채 9,069억원에 대한 면책을 지원했다.
6일 서울복지재단 금융복지상담센터는 서울시민 2만1,000여명에게 6만6,982건의 상담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7월 마포구 공덕동에 개소한 후 약 4년만에 이룬 성과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파산면책 상담이 4만3,828건(65.4%)으로 가장 많았고, 정보제공 5,984건(8.9%), 개인회생 4,982건(7.4%), 워크아웃 3,356건(5.0%), 서비스연계 1,822건(2.7%), 재무설계 1,294건(1.9%) 순이다. 센터는 또한 대한법률구조공단, 가정법률상담소 등과 연계하여 센터를 찾은 시민 중 가계부채로 극심한 고통을 당하고 있으며 채무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취약계층 3,743명의 가계부채 9,069억원에 대한 면책을 지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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